국립부경대학교 | 행정복지학부

행정복지학부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행정학전공] 지역인재 7급 공무원 합격
작성일 2025-06-26 조회수 22
첨부파일

국립부경대, 2025 지역인재 7급 공무원 선발시험 최종 4명 합격

- 노효빈·이준성·조희정·황창연

△ 지역인재 7급 합격생들왼쪽부터 노효빈이준성조희정황창연.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2025년 전국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국립부경대는 인사혁신처가 시행하는 이 시험에 행정직군 노효빈(언론정보전공 20학번), 조희정(해양수산경영학전공 20학번), 이준성(행정학전공 19학번), 과학기술직군 황창연(토목공학전공 18학번) 4명이 올해 최종 합격했다.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은 공직의 지역 대표성을 강화하고 충원경로를 다양화하기 위해 지난 2005년 도입됐다. 학과 성적 상위 10% 이내 졸업(예정)자를 추천받아 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한다.

 

올해 시험에는 전국에서 행정직군 105, 과학기술직군 53명 등 총 158명이 합격했다. 격자들은 내년 상반기 중 기본교육을 이수한 뒤 중앙행정기관에서 1년간 수습 근무 후 7급 공무원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이번 시험 합격 비결로 노효빈 씨는 기출을 여러 번 회독하며 단권화해 나만의 서브노트를 만든 것이 큰 도움이 됐다.”라고 했고, 이준성 씨는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푼 것이 통한 것 같다. 유형별로 본인에게 부족한 것을 파악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조희정 씨는 방대한 공부량을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며, 본인만의 문제 풀이 방법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했고, 황창연 씨는 타인과 비교하지 않고, 본인에게 맞는 공부법과 멘탈 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다음 다음 게시글이 없습니다.
이전 [행사] 2025년 2월 학부 학위수여식 개최